창세기 성경공부 제 3 장
1 하나님께서 왜 이렇게 간교(奸巧: 간사하고 교묘히 속임)한 들짐승(뱀)을 만들었을까요? (원어로, 간교하다는 말은 ‘슬기롭다’는 뜻으로도 사용됩니다. 잠 12:16, 13:16)
2 뱀이 여자에게 물어본 것은 무엇입니까?
3 뱀의 질문에 대한 여자의 대답(2-3)을 2:16-17과 비교해 봅시다.
4 뱀의 유혹하는 말은 무엇이며, 선악을 알게 하는 열매(일명 선악과)를 먹은 아담, 하와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5 선악과를 따먹고 아담과 하와는 눈이 밝아져, 벗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무엇을 합니까?
6 2장에서 아담과 하와는 벗고 있었는데 부끄럽게 여기지 않았다고 합니다. 무슨 변화가 생겼던 것일까요? (자유롭게 말해 봅시다)
7 하나님께서 사람을 만드신 것은 아름다운 교제를 나누기 위함이었습니다. 만나면 반갑고 생각만 해도 기쁜 그런 관계가 아담과 하와가 범죄한 후 어떤 모습으로 변해 버렸습니까?
8 하나님께서 범죄한 아담과 하와를 어떻게 대하고 계십니까? 뱀과 비교해서 설명해 봅시다.
9 아담이 하와를 처음 만나던 날, 정말 아름다운 연애시를 지어 노래를 불렀습니다. ‘내 뼈 중의 뼈요 내 살 중의 살.’ 그랬던 아담이 선악과를 따먹고 하와에 대해서 어떻게 말합니까?
10 뱀에 대해서 심판을 선언하실 때, 하나님은 참 이상한 말씀을 하십니다. 뱀을 심판하는 것은 지금 바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누구를 통해서 이루겠다고 하십니까? (15절)
11 범죄한 사람에게 형벌을 선언하시는 하나님의 준엄함 속에서도 엿보이는 은혜는 무엇입니까?
12 3장의 내용은 요약하면 무엇입니까?
* 더 생각해 보기
- 사탄이라고 하지 않고 왜 뱀으로 표현했을까요?
- 신화와 사실(진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