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나님의 홍수심판에서 노아는 인류와 짐승들의 씨를 보전하는 위대한 임무를 완수합니다. 노아가 심판을
면하고, 위대한 일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2가지)
2 노아시대의 사람들은 노아를 보고 무엇이라고 조롱했을까요? 조롱거리가 될 만한 것을 생각해 봅시다.
3 ‘노아는 의롭기 때문에 구원받을 만한 이유가 있었다고 합시다. 노아의 아들이나 며느리들은 어떤 이유로 구원을 받은 것입니까?
4 홍수사건의 개요를 다음과 같이 정리해 봅시다.
1) 언제 시작했습니까?
2) 비가 쏟아진 기간은?
3) 가장 높은 곳이 잠긴 곳의 최소 깊이
4) 비가 내리며 침수된 기간은?
5 홍수가 있기 전에 120년이라는 예고 기간이 있었습니다. 최후통첩은 7일 전에 또 있었습니다. 이 마지막 7일 동안 노아는 무엇을 했을까요? (자유롭게 말해 보세요)
6 방주가 아무리 크다 해도 어떻게 이 많은 짐승을 어떻게 다 실을 수 있을까요?
7 ‘학교나 집에서 매를 많이 맞고 나면 몹시 야속할 것입니다. 그러나 섭섭한 마음을 억제하고 왜 맞았는지를 생각하는 것이 옳지요.
우리도 노아 홍수를 기억할 때 심판의 엄중함이나 잔인함(21-23)보다는 무엇을 기억하는 것이 바른 태도일까요?
8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집 주인이 일어나 문을 한 번 닫은 후에 너희가 밖에 서서 문을 두드리며 주여 열어 주소서 하면 그가 대답하여 이르되 나는 너희가 어디에서 온 자인지 알지 못하노라 하리니’(눅 13:24-25)
천국 문은 열려 있을 때 들어가야 합니다. 한번 닫힌 후에 열리게 할 수 있는 자가 없다는 것이 성경의 가르침입니다. 그것을 보여 주는 홍수심판의 대목은 몇 절입니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