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글에서 틀린 곳이 있으면 밑줄을 긋고 고치세요.
‘모세의 장인이 모세의 처와 자식들을 데리고 찾아왔습니다. 모세는 너무나 반가워서 그들을 장막으로 맞아들였습니다. 그동안에 있었던 어려움과 어떻게 그런 어려움들을 극복했는지 이야기했을 때 장인 이드로는 훌륭한 사위가 무척 자랑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이스라엘의 장로들을 모셔다가 큰 잔치를 벌였습니다.’
2 모세의 장인이 모세의 이야기를 다 듣고 또 모세가 하는 일을 보고 속으로 한마디 했다고 한다면 뭐라고 했을까요?
3 장인 이드로의 충고를 받아들인 모세를 보면서 우리가 교훈을 얻는다면 무엇일까요?
4 모세가 언제 처와 아이들을 돌려보냈을까요?
아마 할례 사건 때 : 자신의 일을 처자식들이 제대로 이해해 주지 않았던 것 같다. 고독한 지도자의 길을 걸었을 것
5 모세는 장인에게 지금까지의 일들을 잘 설명해 주었던 것 같습니다. 그 증거는 무엇입니까?
6 이스라엘 백성들은 문제가 생겨서 하나님의 뜻을 알고 싶을 때 모세에게 갔습니다. 모세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앉아서 하나님의 뜻을 분별해 주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알기 위해 어디로 혹은 누구에게 가야 합니까?
7 장인 이드로는 자기 생각이 옳다는 확신하고 모세에게 제안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옳은 방법이라도 막무가내로 시행하라고 하지는 않았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겸손한 그의 모습을 보여주는 구절을 찾아보세요.
8 장인 이드로의 충고 내용을 두 가지로 요약해 보세요
9 18장은 주로 모세와 장인 사이의 이야기지만 백성들과 모세의 사이가 예전과는 많이 다른 느낌을 줍니다. 이전과 비교하여 어떤 느낌을 줍니까? 어느 사건을 겪은 이후 이렇게 된 것일까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