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나님께서 자식을 바치라고 한다면 부부 사이에 어떤 일이 생길지 이야기해 봅시다.
(장래가 촉망되는 아이를 어느 날 신학교, 혹은 선교사로 보내라고 하신다면?)
2 모리아 산은 나중에 아주 중요한 곳이 됩니다. 어디일까요?
3 이삭이 아버지를 따라서 번제를 드리러 자주 다녔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예전에 비해 무언가 다른 점이 있음을 이삭이 알았습니다. 무엇일까요?
4 5절에 일련의 동사가 세 개가 있습니다. ‘가서, 경배하고, 돌아오리라’인데 이 동사들의 주어는 누구일지 짐작해 보세요. 우리말로는 표시가 나지 않지만 원어에는 분명하게 드러나 있습니다.
5 이삭과 예수님을 비교해서 닮은 점을 생각해 보세요.
6 아브라함이 이삭을 하나님께 드리겠다고 마음먹은 것은 무엇을 믿었기 때문일까요? (참고, 히 11:17-19)
7 아브라함으로 말미암아 생겨난 속담, ‘여호와의 산에서 준비되리라.’는 무슨 뜻으로 쓰였을까요?
8 1) 16-18절에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약속한 복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2)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복을 약속한 이유는 ‘나의 말을 준행하였기 때문이고, 독자를 아끼지 아니하였기 때문(12)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아브라함이 아무것도 행하기 전에 후손을 통하여 복을 주겠다고 약속하신 것은 무슨 뜻일까요
(12장, 15장, 26:5)? 다시 말해서 아브라함이 하나님의 명령에 제대로 순종하지 못했다면 어떻게 될까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